티스토리 뷰
🌍기사 원문🌍
KOTRA 해외시장뉴스
메인
dream.kotra.or.kr
🌍 1. 구조화
🌐 주요내용
일본의 소비자들은 구매를 결정하는 데 있어 가치와 경험을 중요시하는 것으로 나타났다. 즉 인플루언서를 이용한 마캐팅보다 친구 또는 지인의 경험을 신뢰하고 구매를 결정하는 경향이 있다는 것이다. 따라서 이러한 소비자의 니즈를 파악한 '사라'와 같은 기업이 주목받고있다.
🌐왜?(이유)
일본 정보통신 정책연구소에 따르면 일본 국민들은 소셜미디어에서 커뮤니케이션을 할 때 라인,인스타그램, 트위터를 주로 사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. 또한 소비자가 신뢰하는 추천 상대가 누구인지 파악하기 위해 진행한 설문조사에서는 친구/가까운 사람이 65.4% 가족이 60.7%로 가장 많았고 인플루언서라고 답한 응답자는 놀랍게도 7.9%에 불과했다. 전문가나 인플루언서의 추천이 아닌 친구나 가족 혹은 취향이나 가치관이 비슷한 가까운 사람들로부터 받은 추천을 가장 신뢰한다는 것이다.
🌐마케팅전략
따라서 가족이나 친구와 함께 상품을 접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는 것이 효과적이며 MZ세대가 주요 소비층으로 떠오르면서 이러한 경향이 가속화되고있다. 또한 디지털 환경에 익숙해 인터넷을 통해 정보를 공유하고 수집하는 능력이 뛰어나기 때문에 최신트렌드를 사로잡는 색다른 경험을 줄 수 있은 혁신적인 마케팅이 필요하다.
🌐주목받고있는 기업
SARAH
음식 리뷰커뮤니티로 맛집이 아닌 요리 단품에 대한 리뷰를 제공한다는 것이 특징이다. 대표 타카하시는 감자샐러드를 먹고싶어 검색을 해보니 음식점랭킹만 있을 뿐 요리를 찾을 수 없었던 상황을 경험하고 해당 사이트를 만들게되었다. 또한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인 food data bank를 활용해 리뷰를 데이터베이스화 하여 사용자의 생생한 리뷰를 마케팅에 활용할 수 있었다.
🌐모르는 용어
없음
'study with me > 신문스크랩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춘추전국시대, 中 자동차 업체들의 전략 엿보기 (1) | 2023.07.11 |
---|---|
미국-EU '지속가능한 철강 알루미늄 합의'(GASSA) 동향 및 전망 (0) | 2023.07.10 |
[신문스크랩]14억 인구 대국 인도 소비시장 트렌드 (0) | 2023.06.20 |
[신문스크랩]美 인공지능(AI)의 붐, 봄처럼 계속 이어질까 (0) | 2023.06.19 |
[신문스크랩]일본 물류업계가 바라보는 운반 로봇 (0) | 2023.06.15 |
- Total
- Today
- Yesterday
- 한국직업개발원
- 2021년 목표
- 훈디
- sk하이닉스
- GASSA
- 국제신용장전문가
- KOTRA
- 베이킹클래스
- 물고기는 존재하지 않는다
- KFO
- 솜씨당
- 술취한코끼리
- Why Fish Don't Exist
- CDCS
- 자금세탁방지전문가
- 데이비드 스타 조던
- 배터리
- open AI
- ACAMS
- 취준
- 코트라
- R프로그램
- 불교교리
- CAMS
- 자격증
- 챗gpt
- amazon india
- CATL
- 이직 #취준 #특성화고 #무역공기업
- 일본
일 | 월 | 화 | 수 | 목 | 금 | 토 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1 | ||||||
2 | 3 | 4 | 5 | 6 | 7 | 8 |
9 | 10 | 11 | 12 | 13 | 14 | 15 |
16 | 17 | 18 | 19 | 20 | 21 | 22 |
23 | 24 | 25 | 26 | 27 | 28 | 29 |
30 | 31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