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🌍기사 원문🌍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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🌍 1. 구조화

🌐 주요내용

일본의 소비자들은 구매를 결정하는 데 있어 가치와 경험을 중요시하는 것으로 나타났다. 즉 인플루언서를 이용한 마캐팅보다 친구 또는 지인의 경험을 신뢰하고 구매를 결정하는 경향이 있다는 것이다. 따라서 이러한 소비자의 니즈를 파악한 '사라'와 같은 기업이 주목받고있다.

🌐왜?(이유)

일본 정보통신 정책연구소에 따르면 일본 국민들은 소셜미디어에서 커뮤니케이션을 할 때 라인,인스타그램, 트위터를 주로 사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. 또한 소비자가 신뢰하는 추천 상대가 누구인지  파악하기 위해 진행한 설문조사에서는 친구/가까운 사람이 65.4% 가족이 60.7%로 가장 많았고 인플루언서라고 답한 응답자는 놀랍게도 7.9%에 불과했다. 전문가나 인플루언서의 추천이 아닌 친구나 가족 혹은 취향이나 가치관이 비슷한 가까운 사람들로부터 받은 추천을 가장 신뢰한다는 것이다.

🌐마케팅전략

따라서 가족이나 친구와 함께 상품을 접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는 것이 효과적이며 MZ세대가 주요 소비층으로 떠오르면서 이러한 경향이 가속화되고있다. 또한 디지털 환경에 익숙해 인터넷을 통해 정보를 공유하고 수집하는 능력이 뛰어나기 때문에 최신트렌드를 사로잡는 색다른 경험을 줄 수 있은 혁신적인 마케팅이 필요하다.

🌐주목받고있는 기업

SARAH
음식 리뷰커뮤니티로 맛집이 아닌 요리 단품에 대한 리뷰를 제공한다는 것이 특징이다. 대표 타카하시는 감자샐러드를 먹고싶어 검색을 해보니 음식점랭킹만 있을 뿐 요리를 찾을 수 없었던 상황을 경험하고 해당 사이트를 만들게되었다. 또한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인 food data bank를 활용해 리뷰를 데이터베이스화 하여 사용자의 생생한 리뷰를 마케팅에 활용할 수 있었다.

🌐모르는 용어

없음